안녕하세요 아이드리머입니다. 이번포스팅은 어제 쓰려고 했던 것인데 애완견 사료에 대해 알아보기로 해요

애완견은 다른 무엇보다 우리의 반려동물로 친숙하죠 ? 애완견을 키우려고 고려하시는 분들은 애완견 사료에 대해서도 꼼꼼히 파악하신 후 애완견을 입양해주시기바래요 ! 애완견들은 말을 하지 못하니까, 맛이 없어도 살려고 먹는 느낌이 들 수도 있어요 ! 사료에 대해 잘 아시는 분들은 이번 포스팅은 피해주세요 ~ 기초적인 아주 기초적인 것들만 내용에 들어가 있기때문입니다! 사료에 대한 랭킹이나 별점은 커뮤니티 사이트 참고하여 작성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따로 광고를 받고 별점을 올려서 포스팅하는 것이 아닌 객관적인 저희집 강아지가 중모치와와인데 저도 사료에 관심이 많아서, 포스팅을 작성하게 되었어요. 아무리 검색을 잘해도 잘 안나오고 커뮤니티는 편향적인 성향이 강해서, 우선 여러 커뮤니티를 참고하여 애완견 사료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소 불편한 사항이 있더라도 양해부탁드립니다 : ) 틀린 정보가 있다면 댓글로 언제든 알려주세요! 소통하고 싶어요 ^^


목차)

1. 사료의 종류

2. 급여량 체크법

3. 사료 교체 주기



1. 사료의 종류


애완견 사료의 등급으로는 5성급이라고 하여,  보통사료 / 프리미엄 / 슈퍼 프리미엄 / 홀리스틱 / 유기농 순서로 되어있어요. 맨위에 유기농이 제일 좋은 사료라고 보시면됩니다. 사실 슈퍼프리미엄 부터 유기농까지는 우리 애완견에 맞는 사료로 찾아서 드시면되요. 일부 커뮤니티에서 지양하는 사료들도 많고, 활동 하시는 분들도 많기때문에 그런 부분을 세세히 알려드리지 못하는 점 양해부탁 드립니다. 우선 보통사료의 경우, 흔히들 시골에서 키우는 강아지들에게 급여하는 것이 일반적인 시선으로 보실 수 있고, 슈퍼프리미엄부터 홀리스틱 정도가 가장 보편적으로 많이 급여하시는 사료가 되겠습니다.!

일단 사료의 등급을 알아보았고, 사료의 종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까요 ? 알아야하는 것이 참으로 다양하지만, 여기서부터만 잘 따라오시면 되요!! 




모든 사료는 아니지만 일반적으로 사료는 성견용과 자견용이 있어요. 자견용의 경우 한창 성장을 할 때이기때문에 더 많은 영양성분과 오버되는 영양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아무리 좋은 것이더라도 많이 먹이고 소화가 안되면 탈이 나게 되겠죠 ? 그래서 성견용으로는 밸런스가 딱 잡힌 사료들이 나온다고 보시면됩니다. 우리는 사료에 대해 잘 알아보지 않고 저역시도 마찬가지지만, 애견샵에 방문하여 사료 좋은게 뭐에요? 물어보고 어떤 종이냐, 생후 얼마나 됐느냐를 물어보죠 ? 그 이유가 바로 성견용과 자견용 사료를 구분해놓기 때문이에요. 일부 사료의 경우는 그렇지 않지만요. 


그렇다면 , 습식/건식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  습식사료의 경우 수분을 많이 머금고 있기때문에 우리 강아지가 물 섭취를 잘 하지않는다면 습식을 먹이는것이 좋을꺼에요. 습식사료중에 좋은 브랜드와 애가 잘 먹는 재료로 만들어진 제품을 선택하시는게 좋습니다. 물론 테스트를 거쳐 알레르기 등을 고려하셔야 하겠지만요. 건식은 우리가 흔히 아는 사료입니다. 말라있고 딱딱한 모습인 사료죠. 일반적인 사료의 형태라고 보시면됩니다. 이것이 좋은 이유는 치아의 성장과도 연결되어있습니다. 초기에는 물을 사료에 불려 먹이다가 어느정도 성장하게되면 치아의 발달을 위해 건식사료를 애견샵에서도 추천하는데요. 이 이유때문이라고 보시면됩니다. :) 


사료의 종류를 등급과 구분 그리고 건식/습식의 차이로 알아보았습니다. 왠만하면 브랜드 노출을 피하고 싶었는데, 그래도 몇가지 대표적인 브랜드들은 표기해드려야 할꺼 같아서, 포스팅엔 남겨보도록 할께요 :)






ANF 홀리스틱 그레인프리 시리즈 ( 브랜드 평점 4.5 / 애완견 커뮤니티 총합 )  / 사료 등급 홀리스틱


ANF 홀리스틱 중 그레인프리 시리즈 연어&감자가 가장 높은 평점을 받았어요. 알레르기가 없다면, 연어감자로 먹이시는걸 추천합니다. 저희집 강아지도 가장 좋아하는 사료 중 하나에요. 아무래도 사료에 대한 안좋은 평가들 경고문이나 이런것을 받은 평가 사이트는 외국에 많이 있는데, 그중 그레인프리가 가장 적은 클레임을 받았다고 하네요.



토우 ( 브랜드 평점 4.3 / 애완견 커뮤니티 종합 )  / 사료 등급 홀리스틱 


토우는 중저가 애완견 사료로 가격대가 부담스럽지 않으면서, 영양성분이 우수하고 단백질함유량 또한 우수함으로 추천한다고 하네요. 저희집강아지한테 급여해보고 싶었는데 토우는 쳐다도 안봐서 실패.. :( 급여해보지 않은 제품이라 제대로 말씀드리기 힘드네요! 하지만 커뮤니티에서는 대중적인 사료라고 하니 괜찮을꺼 같습니다. 




고 LID ( 브랜드 평점 4.5 / 애완견 커뮤니티 종합 ) / 사료등급 홀리스틱 


고 LID 시리즈는 이번년도부터 LID 라인밖에 나오질 않아요ㅜ 왜그런지 모르겠는데 인터넷에서도 LID 말고 기존의 상품을 먹던것을 사려고 하니 나오지 않네요. 연어 감자 시리즈가 없어지고, 알레르기 있는 애견들을 위한 LID 제품들만 나오게 되었네요. 칠면조 / 연어 / 닭 으로 구분되어 나오고 있습니다. 


*LID란 : 단일 단백질로 구성되어있어, 어느 재료에 알레르기가 발생하는지 테스트 하기 위한 제품이며, 단일 단백질로 구성되어있어 알레르기가 있는 강아지에게 단일 단백질만 급여함으로 알레르기를 일으키지 않게 하는 사료 입니다. 




2. 급여량 체크법


모든 애완견 사료에는 급여하는 방법과 급여량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이를 보지 않고 그냥 느낌적인 느낌으로 주시는 분들도 꽤 되시더라구요 물론 강아지가 비만이나 저체중이 아닌경우에는 좋아하는 것을 계속 주고 싶은 마음은 이해하지만 우리 강아지가 튼튼하고 아프지 않아야 우리가 더 기쁘겠죠 ? 사료 급여량에 대해 체크 해보기로 해요!!



1일 급여량 계산법


생후 6주에서 10주 - 체중의 6~7% 급여

생후 10주에서 18주 - 체중의 4~5% 급여

생후 18주에서 26주 - 체중의 3~4% 급여

생후 26주 ~ - 체중의 2~3% 급여



계산을 한번 예로 들어서 해볼까요 ?  우리 애완견이 생후 26주이고 3.5키로 이니까, 1%는 35그램이 되겠죠 ? 35 X 2는 70그램!  오전 / 오후 두번 급여를 하고 있기때문에 35그램씩 나눠서 급여!! 저희는 이렇게 급여하고 있습니다 :) 


혹 우리집 애완견이 먹던 사료인데 묽은변이나 설사를 한다면 급여량이 많다는 소리 이고 딱딱하면 사료의 양이 모자란다는 뜻이라고 하네요. 정확한지는 모르겠지만, 참고하시길 바래요 ! 이것이 일반적으로 사료 급여량이고, 제품마다 뒷면 또는 상품표기란에 급여량 급여방법에 대해 표기되어있으니 확인하시고 급여 하시면되겠습니다 :) 




3. 사료 교체 주기


애완견 사료는 일반적으로 6~8개월 마다 한번씩 교체해주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그 중에 가장 큰 것이 영양불균형과 사료를 질려하는 애완견 때문이에요. 여러가지 사료를 돌려가면서 급여를 해주어야 강아지에게도 스트레스가 덜가고, 영양불균형에 따른 여러가지 문제점을 억제하고, 몸을 튼튼하게 만들어줄 수 있기때문이에요.


우리집 애완견이 닭에 대한 알레르기가 있는 것으로 생각이 되어진다면, 닭성분이 들어가 있지 않은 사료를 선택해야하다보니 여러가지 사료를 돌려서 먹이기 힘들때가 있죠 ? 이럴때는 다소 아래등급인 제품을 급여한 후 다시 높은 등급의 제품을 급여해도 된다고 하네요. 다소 아래등급이라고 하면 네츄럴밸런스같은 슈퍼프리미엄 등급이면서도 영양성분이 안정적인 상품군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 


사료를 교체하는 방법 - 본래의 사료와 섞어서 급여해주시는 것이 좋아요. 강아지들이 기존에 먹던 사료를 갑자기 바꾸게 되면, 예민한 강아지들의 경우 탈이 날 가능성이 높기때문에, 기존급여사료의 비율을 8 로 잡고 새로운 사료를 2로 잡아서 급여해줍니다. 차츰 기존급여사료의 퍼센트를 줄여나가면서, 사료를 교체해주시면 되겠습니다 :)



이번 포스팅이 여러분이 키우시는 반려견들에게 좋은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애완견 사료 알아보기 포스팅 시간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참 자꾸 대표이미지가 생성이 안되어서 나타나서 메인에 올라가는 대표이미지를 교체해봤는데 저의 심볼마크떄문인가.. 광고성으로 보이는가 싶어서 바꿔봐도 안나타나네요. 혹시 아시는 이웃블로거님들 계시면 알려주세요 ..ㅜ 감사합니다 :) 









+ Recent posts

티스토리 툴바